Pages

Wednesday, November 4, 2020

정의선 회장,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아동보호기관에 공기정화 식물 전달 - 서울경제 - 서울경제신문

taritkar.blogspot.com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응원하는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5일 정 회장은 현대자동차그룹 SNS에 전국 145개 아동보호전문기관과 쉼터에 공기정화 식물을 전달했다는 사실을 게재했다. 정 회장은 지난달 효성그룹 조현상 총괄사장의 추천으로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플라워 버킷 챌린지’는 코로나19로 각종 행사가 취소되면서 침체된 국내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공익 캠페인이다. 지목된 인사가 다음 대상자를 추천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 회장은 SNS에 “저희 사옥 인근에는 대형 화훼시장이 위치해 있다”며 예전보다 손님들의 발길이 많이 준 모습을 보며 안타까운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고 썼다. 이어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좋은 취지의 ‘플라워 버킷 챌린지’릴레이에 함께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다”고 했다.

정 회장은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은 많이 높아졌지만 피해로 고통받는 아이들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문제 해결을 위해 현장에서 노력하는 관계자분들과 아이들에게 작은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도 했다.

현대차그룹은 2013년 ‘학대피해아동 안전쉼터 지원’을 시작으로 아동보호전문기관에 대한 차량 및 정비 지원 사업을 펼쳐 왔다.

정 회장은 플라워 버킷 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최근 은퇴한 이동국 선수를 추천했다. 정 회장은 지난 1일 전북현대 이동국 선수의 은퇴 경기가 열린 전주월드컵경기장을 찾기도 했다.

정 회장은 지난달 회장 취임 메시지에서 “협력업체를 비롯한 사회와 다양한 이웃, 미래 세대를 위한 사회적 책임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한 바 있다.
/김능현기자 nhkimchn@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정의선 회장,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아동보호기관에 공기정화 식물 전달 - 서울경제 - 서울경제신문 )
https://ift.tt/32fUMaq
비즈니스

No comments:

Post a Comment